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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백업

버전 1.22.0

■업데이트 상세

 

・새로운 드래곤 상한해제 아이템 [용옥(드라코닉 에센스)]

 

28일 일어날 자동 업데이트 이후 본 재료가 게임 내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재료를 사용하면 특정 드래곤을 상한해제할 수 있습니다.

 

 

용옥은 메인캠페인 하드/베리하드모드 같은 일부 퀘스트에서 드랍됩니다. 습득 가능한 퀘스트를 클리어할 때마다 하나씩 드랍되며, 매일 얻을 수 있는 양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 한계에 부딪히고 나서도 퀘스트는 플레이 가능하나, 드랍되는 용옥은 없습니다.

 

메인스토리 맵에 있는 용옥 아이콘을 눌러서 어떤 드래곤의 용옥을 얻을 수 있는지, 현재 보유량은 얼마인지, 오늘 몇 개 더 얻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퀘스트에서 용옥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1.22.0 자동업데이트 이후 용옥을 사용해 상한해제를 할 수 있는 드래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그니

・프로메테우스

・포세이돈

・레비아탄

・와키얀(Zephyr)

・가루다

・잔다르크

・큐피드

・니드호그

・플루토(Chthonius)

 

・드래곤 상한해제 수에 따른 첫번째 패시브 어빌리티 변화

 

자동업데이트 이후, 모든 드래곤의 첫번째 (패시브) 어빌리티는 상한해제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존에는 풀돌이 아니면 0돌과 동일한 어빌리티)

* 갈라 캣시(Cat Sith)만이 두번째 (패시브) 어빌리티가 상한해제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드래곤 전력 또한 상한해제수에 따라 조정하겠습니다.

 

예시: 아그니

한계돌파 횟수 (패시브) 어빌리티
0 (화속성) 공격력 +40%
1 (화속성) 공격력 +40%→45%
2 (화속성) 공격력 +40%→50%
3 (화속성) 공격력 +40%→55%
4 (화속성) 공격력 +40%

* 아직 어빌리티는 개발중입니다.

 

여기에 더해, 일부 (패시브) 어빌리티는 명칭을 바꿀 것입니다. 성능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예시: 아크토스

한계돌파 횟수 (패시브) 어빌리티
0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1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Flame)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I
2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Flame)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II
3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Flame)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V
4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II→(Flame) (화속성) 공격력 & 크리티컬 대미지  V

*어빌리티와 그 수치는 아직 개발중입니다.

 

추가적으로, 아래 드래곤의 풀돌 시 (패시브) 어빌리티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드래곤 (패시브) 어빌리티
Kindling Imp
Wellspring Imp
Zephyr Imp
Astral Imp
Pallid Imp

(3성 임프 드래곤 5마리)
(속성) 체력 & 공격력 +8%→10%
미드가르드오름
유피테르
(속성) 체력 & 공격력 +10%→15%
진브륜힐데
진머큐리
진미드가르드오름
진유피테르
진조디악
리오레우스(Rathalos)
포세이돈
라이거
니드호그
(속성) 체력 & 공격력 +30%→35%
펠레
엘모(Erasmus)
옥룡(Yulong)
팬텀
(속성) 공격력 +30%→40%
호우라이(Peng Lai)
실비아
(속성) 체력 +30%→40%
마리티무스(암속성) (속성) 체력 & 공격력 +15%→25%
평행 조디악 (속성) 공격력 +20%→25%

* "(속성)" 은 해당 드래곤 속성을 의미함

 

・전투 요소 개선

아래의 전투 요소를 개선할 생각입니다.

・움직이면서도 도끼, 활, 로드, 지팡이의 버스트를 충전할 수 있게 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변형 및 강화 버스트를 사용하는 모험가 같은 경우는 예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팔계

   여름미코토

   그레이스

   크라우 (장판 버스트 버프 중일 때)

   크레이만 (광기 효과가 발동중일 때)

   제나 (세이크리드 로고스 효과가 발동중일 때)

   네파리아/호크 (강화 버스트가 발동중일 때)

 

* 자동업데이트 이후에 해당됩니다.

 

・사용자 속성에 따라 활의 버스트 이펙트를 변형

 

・넉백당해 쓰러진 캐릭터도 일어나면서 회피 가능하게 변경

 

・일부 모험가 스킬 이후 발생하는 랙을 조정

   해당되는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쟈르 Naveed's Crystalline Blades skill

 리아 1, 2 스킬

 알베르 1스킬 (감전당했을 때도 해당)

 야텐 Festival Dance skill

 발레리오 Amuse-bouche skill (모든 스탠스 해당)

 토라이츠 Revelation's Purge skill

 벨리나 Renegade Shadowblaze skill

 라즈리 Smithy Spin skill

 줄리에타 Impending Sky skill

 쿠거 Circular Judgment skill

 안네리에 Stunning Display II and Stunning Display III skills

   루이제 Arrow Shower skill

 호크 Hunter's Creed II skill

 학생 메리벨 Study Break skill

 릴리 Glacial Blossom skill

 카산드라 Violet Uproar skill

 

■ 이외

・일부 화면의 UI를 변경

 

■ 밸런스

・일부 아기토 반역전 퀘스트의 부활 횟수와 보상을 변경

볼크/루브 토슈카토르 상급, 가이엔 상급의 부활횟수를 1회로 변경하고 생존 보너스를 추가합니다. 볼크/루브 토슈카토르 중급, 가이엔 주급의 부활횟수를 2회로 증가하고 생존 보너스를 변경합니다. 이는 자동업데이트즈음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영격전 이벤트 중 델피가 팀 리더일 때 무한 용화 스킬 사용 가능한 것을 못 하도록 바꿨습니다.

 

■ 해결된 문제 (특별한 내용은 없는 것 같아 번역은 대부분 생략합니다.)

・The explanation text on the screen that displays when accepting a reward that has reached capacity as a completion reward for an endeavor or as a reward for The Royal Regimen was sometimes partially cut off.

・On the co-op room screen, when you selected Edit Team, then selected Edit Teams and tapped History before returning to the room screen with a Preferred Team set, a Change button that was not intended to display was displayed. If you tapped that Change button and used it to select a team, your team would not change to the team that you selected.

・In dragon battles during the Nadine and Linnea's United Front event, the adventurer Marth's Last Boost ability activated for skills while shapeshifted.

・나딘 & 리나슈 이벤트에서 치키가 팀에 없고 부대에 없어도 가끔 치키 어빌리티인 데미지 감소가 모든 드래곤에게 적용되는 오류

・제나 일부 스킬에 대해 스킬 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

・When unlocking the node for the ability Xihe's Radiance I on the adventurer Radiant Xuan Zang's mana circles, the displayed description text was cut off.

・In Ayaha & Otoha's Wrath on Standard and Expert difficulties, if the controlled adventurer was restrained by Ayaha & Otoha's (human form) Hakkeyoi skill while using a helper skill, their skill icons displayed as if the skills were available for use even though they could not actually be used.

Note: This was merely a display issue. Adventurers were unable to use skills while restrained.

・In Ayaha & Otoha's Wrath on Standard and Expert difficulties, the effect icons for the enemy abilities Warabe Asobi, Tosenbo, and Toryanse sometimes continued to display after the effects had ended.

・In Ayaha & Otoha's Wrath on Expert difficulty, the butterflies that appeared around adventurers when Ayaha & Otoha (beast form) used their Kagome Kagome skill sometimes behaved differently than intended.

・While playing co-op in Ayaha & Otoha's Wrath on Expert difficulty under certain conditions, the animation for the transformation from Ayaha & Otoha (human form) to Ayaha & Otoha (beast form) did not always display on the host device. During this time, Ayaha & Otoha (beast form) sometimes attacked or moved during the transformation on guest devices.

・While playing co-op in Ayaha & Otoha's Wrath on Expert difficulty, if Ayaha & Otoha (human form) transformed into Ayaha & Otoha (beast form) while using their Hakkeyoi skill under certain conditions, sometimes the animation only played for Otoha.

・In Ayaha & Otoha's Wrath on Expert difficulty, Ayaha & Otoha (beast form) sometimes used their Hana Ichi Monme skill without first moving to the intended location.

・In The Agito Uprising on Expert and Master difficulties, if Volk, Ciella, Ayaha & Otoha, or Kai Yan were affected by debuff zones under certain conditions, the defense decrease effect did not always end, even though the effect time for the debuff zone had ended.

・In Ayaha & Otoha's Wrath, allied AI adventurers would not always attack the Weak Point that appeared when Ayaha & Otoha (human form) used their Hakkeyoi skill or the black and white butterflies that appeared when Ayaha & Otoha (beast form) used their Abukutatta Nietatta skill.